홈 STEM+I 생각교실 > 해시태그 검색
총 : 1건 PAGE : 1/1
신청시 공개
고등/2~3학년/수학 진로/기하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S,T,E,M
STEM+I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2021
게임에서
벡터의 활용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1년 STEM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요
기관명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게임에서 벡터의 활용
이름
주요 과목
기하
관련 과목
STEM 요소
관련 단원
II. 평면벡터 – 2. 벡터의 성분과 내적
관련 단원
S,T,E,M
지역
개발자
1. 파이선 코딩을 통한 벡터 표현
주요 수업
개요
2. 벡터로 표현된 오브젝트 움직임 이해하기
3. 움직임을 벡터로 표현할 때의 장점 이해하기
4. PONG 게임 로직을 살펴보면서 벡터를 통한 오브젝트 움직임 표현
이해
차시별
주요내용
(키워드 위주)
1차시 : 파이선, 명령프롬프트, ATOM 에디터
2차시 : pygame, 위치벡터
3차시 : 직선 방정식, 선형 이동, 왕복 이동
4차시 : 충돌 처리, Pong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