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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의 극대극소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방법 pho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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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2~3학년/수학 일반/수학 Ⅱ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S,T,M
STEM+I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2021 함수의 극대∙극소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방법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1년 STEM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요 기관명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함수의 극대·극소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방법 이름 주요 과목 수학Ⅱ 관련 과목 STEM 요소 관련 단원 Ⅱ. 미분 / 2. 도함수의 활용 / 03. 함수의 증가와 감소, 극대와 극소 관련 단원 S,T,M 지역 개발자 함수의 극대·극소 내용을 알고 이것이 산업에서 여러 최적화 방법에 주요 수업 개요 이용됨을 이해한다. 이를 이용하여 특정 데이터에 가장 가까운 원점을 지나는 직선을 찾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실습한다. 수학 프로그램이나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보고서 작성 활동을 함. 1차시: 최적화와 함수의 증가, 감소 차시별 주요내용 (키워드 위주) 2차시: 함수의 극대와 극소 3차시: 데이터 분석 방법과 함수의 극대, 극소 4차시: 엔트리를 활용한 데이터 추세선 찾기 5차시: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하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