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I 생각교실 > 해시태그 검색
해시태그 검색

총 : 1건 PAGE : 1/1

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양한 직업세계 photo

  • 0
중학/공통/진로/진로와 직업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S,T
STEM+I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2021 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양한 직업세계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1년 STEM 생각교실 운영 사업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개요 기관명 아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시대의 다양한 직업세계 이름 주요 과목 진로와 직업 관련 과목 STEM 요소 관련 단원 Ⅳ.자극과 반응 – 2. 신경계와 호르몬 Ⅳ. 정보통신과 신소재 - 1. 정보의 발생과 활용, 2. 반도체와 신소재 Ⅶ. 과학과 나의 미래 – 1. 과학과 직업 Ⅶ. 과학과 나의 미래 – 2. 미래 사회의 직업과 과학 관련 단원 S, T 지역 개발자 1. 과학관련 직업 중 과학수사원 및 생명과학 연구원이 하는 일을 주요 수업 개요 이해하고 체험해본다. 2. 4차 산업혁명과 AI, 첨단 과학, 로봇을 이해한다. 3.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메타버스와 뇌과학을 알아본다. 4. 뇌가 세상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알아본다. 1차시 – 4차산업, AI의 정의, AI의 개념, AI의 역사 이해 2차시 : 과학 수사원에 대해 이해하고 지문 유형 분석을 통해 과학 수사를 차시별 체험한다. 주요내용 3차시 - “나”란 무엇이고, 인간의 뇌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본다. 뇌의 (키워드 위주) 각 부분에 따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본다. 인간의 뇌가 사물을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4차시 : 생명공학과 생명공학 관련 연구원이 하는 일을 이해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